바이낸스 창펑자오 교육 코인 언급, 테마 순환매 시작되나: 오픈캠퍼스(EDU), 훅트프로토콜(HOOK)
개인 투자 관점의 기록이며,
특정 코인에 대한 매수, 매도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뉴스를 보고 매매하지 마라’,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와 비슷한 투자 조언이 있다.
하지만 개인, 특히 특정 가상화폐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인물의 트윗(X)은 코인 가격의 급등락을 불러온다.
지난 시즌에 가장 핫했던 일화를 보자면,
일론머스크가 도지 관련된 트윗을 치면 가격이 급등하고, 또 뭔가 이상한 트윗을 날리면 급락하는 일이 반복되면서 수많은 짤이 생겼다.
미친듯한 가격 등락에 많은 사람이 환희에 찼고, 눈물을 흘렸다.
적당히 먹고 나왔으면 해피엔딩이겠지만, 대부분은 그 적당히가 잘 안 된다.
나 또한 적당히 먹고 나오려고 하지만, 그게 잘 안 되기도 하고.
파티가 끝나는 시점이 다가오면 하나 둘 파티장을 떠난다. 분위기를 파악하지 못하고 혼자 계속 춤에 빠져 있으면, 말 그대로 ‘라스트 파티’가 될 수 있다.
바이낸스 창펑자오, 교육(education) 코인 관련 지속적 트윗
지난 시즌을 되돌아보면, 바이낸스의 창펑자오의 트윗도 꽤나 큰 영향을 미쳤다.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의 CEO였던 창펑자오는 작년 11월에 5.5조 원의 벌금형을 인정하고 대표직에서 물러났지만, 암호화폐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하나인 것은 여전하다.
2022-2023 하락기에 바이낸스에서 런치패드를 진행했던 코인들을 분석했었는데,
조금씩 움직임이 보이는 것 같다
Launching a new project.
— CZ 🔶 BNB (@cz_binance) March 18, 2024
No, no new tokens.
Education project.
More details soon…
창펑자오는 최근 공식 트윗에서 신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새로운 코인을 발행하는 건 아니라고 하는데, 런치패드로 진행했던 교육 코인이 이미 2개나 있으니 큰 그림을 그려온 것으로 볼 수 있다.
- 오픈캠퍼스(Open Campus, EDU)
- 훅트 프로토콜(Hooked Protocol, HOOK)
‘교육(education)’ 관련 코인을 밀면서 이미지를 좋게 해보려는 걸까.
아직 상장 이후에 가격 펌핑이 크게 없었기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은 많지 않다.
L2E(Learn to Earn) 테마가 부각되는 타이밍이 오지 않을까.
훅트 프로토콜 HOOK 가격 차트
아직 HOOK 차트는 그냥 비트 추세를 추종하는 정도로, 조용한 편이다.
뭐 이러다가 업비트 상장이나 다른 이슈로 급등할 수도 있지만, 아직 수상한 포인트는 없다.
물론 아직 바낸 상장 가격 대비 크게 시세를 준 적이 없기에, 지금 사도 매력적인 자리가 아닌가.
오픈캠퍼스 EDU 가격 차트
EDU의 경우는 좀 다르다.
세력 형님들이 '내가 샀어'하고 얘기해 주는 게 아니니 정확하게 알 순 없지만,
경험 상 이런 매집봉을 아주 좋아한다.
바이낸스 차트는 조용한데, 빗썸에서 지난 12월 7일에 700%가 넘는 상승을 보였다.
보통 매집봉은 일시적으로 상승했다가 급격하게 내려오는데,
하루 동안 상승했다가 다음날 내려온 걸 보면 꽤나 의아하다.
세력의 손바뀜인지 뭔지 알 순 없지만 이런 급등락 이후에 또 미친듯한 거래량이 터졌다.
다른 지표보다 이런 수상한 거래량을 좋아하는 편이다. 특히 이런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최근에도 오픈캠퍼스는 이런 매집봉 비슷한 움직임이 종종 보인다.
가장 최근 펌핑은 창펑자오의 트윗 시점과 비슷하기도 하고.
Did someone say education?
— Open Campus (@opencampus_xyz) March 18, 2024
창펑이형이 education 프로젝트를 준비한다는 트윗을 한 후에 오픈캠퍼스 측에서 올린 트윗.
비트가 좀 더 많은 조정을 받을지, 이쯤에서 다시 올릴지는 예상하기 어렵다.
일단 EDU는 홀딩하고, 큰 조정이 나오면 아쉽지만 더 예정이다.
물론, 상황에 따라 생각이 바뀔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