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360 Go3s 액션캠, 브이로그 쇼츠 영상 촬영에 추천! 스튜디오 어플 보정 후기
일상을 좀 더 기록하기 위해서, 몸에 착용한 상태로 촬영할 수 있는 웨어러블 액션캠을 구매했습니다.
손에 들고 찍는 에이스프로(Ace Pro) 모델을 먼저 구매했는데, 아무래도 직접 들고 찍어야하다보니 잘 안 찍게 되더라고요.
아예 브이로그를 전문으로 한다면 좀 더 화질이 좋고, 화각이 넓은 액션캠이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취미로 일상에 부담이 없는 선에서 촬영하길 원하다보니 편의성이 훨씬 중요했어요.
확실히 촬영할 때 크게 신경을 안 써도 되다보니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오늘은 Go3s로 촬영하고 전용 어플, 인스타360 스튜디오로 편집 및 보정한 후기입니다.
인스타360 편집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어요!
Go3s, 화각이 넓은 메가뷰 촬영
화각이 가장 넓은 편인 메가뷰 기능을 써서 카페에서 촬영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해봐서 그런지 결과물을 보니 아쉬운 것도 많았어요.
의도적으로 화면을 좌우로 많이 움직였는데, 오히려 화면 움직임이 많으니 좋지 않더라고요. 쇼츠에서는 가로폭이 좁으니 움직임이 적어도 좌우로 영상을 움직일 수 있어서 앞으로는 좀 더 자연스럽게 찍어봐야겠습니다.
수평 안정화, 45도 보정
수평보정은 10도 정도로 된다고 하는데, 사실 크게 체감할 정도는 아니었어요.
촬영한 영상을 PC용 전용 스튜디오 앱에서 45도 수평 보정을 하니 확실히 수평이 맞더라고요.
다만, 화각의 손실이 큽니다.
어차피 쇼츠에서는 일부분만 사용하니 괜찮은데, 길게 쭉 찍는 브이로그였다면 좀 아쉬울 것 같아요. 아직 제가 스킬이 부족한 것도 있겠지요.
수평보정 부분은 앞으로 테스트 기록을 쭉 남겨볼 예정입니다.
밝은 톤의 색감 보정, 컬러플러스
날씨가 흐리거나, 빛이 조금 적은 경우에 눈으로 봤을 때보다 좀 어둡게 촬영되더라고요.
원본만 보면 좀 아쉬울 때가 있는데, 간단하게 ‘컬러 플러스’ 기능 클릭해주면 잘 보정해줍니다.
아래에 버튼을 누르면 내가 불러온 모든 영상에 같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게 꽤 편리하더라고요.
하지만 어던 영상은 50을 쓸 때도 있고, 100을 써야 어울리기도 합니다.
촬영 장소와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하면 될 것 같아요ㅎㅎ
원래 포토샵을 따로 쓰지 않다보니 별도로 보정하려면 귀찮은데, 전용 어플이 있어서 편하게 할 수 있네요.
촬영 이후에도 수평보정이나 메가뷰 등 화각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했습니다.
아직 촬영이 미숙하지만, 쓰다보면 그것도 익숙해지겠지요.
가장 좋은 건 역시나 내가 손에 들고 찍지 않아도 된다는 것. 앞으로 많은 기록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폰으로 영상 찍어놔도 다시 잘 안 보거든요.
쇼츠로 가공해서 결과물을 만들어놓으니 한번씩 보기도 하고, 조금씩이나마 수익도 쌓여서 일석이조네요 ㅎㅎ
복리로 계속 쌓아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