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 여행지 추천, 루지 타기 좋은 무릉별유천지

SEO아레나 2024. 9. 6.

여름 휴가로 강원도를 다녀왔습니다.

삼척 쏠비치에 2박을 머무르면서 근처에 있었어요. 삼척 근처에 어디 가볼만한데 없나 찾아보다가 동해 무릉별유천지에 다녀왔습니다.

루지를 몇번 타보긴 했는데, 여기는 좀 특별했어요. 비포장도로 구간이 길고, 루지만 있는게 아니라 다른 액티비티와 볼 거리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동해 무릉별유천지

주차 요금 대형: 5,000원
소형: 2,000원
특이사항 *반려동물 출입 불가

여기는 그냥 루지만 타는 곳이 아니라, 아주 큰 규모의 관광지입니다. 다른 액티비티도 있고, 경치를 보기도 좋아요.

과거에 40년 넘게 석회석을 캐던 광산이었는데 300억 넘게 들여서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그냥 루지 타려고 별 생각없이 갔는데, 경치가 너무 좋아서 놀랬어요.

별도로 입장권이 있는데, 그만큼 내부를 잘 조성해두었더라고요. 꽃피는 시기에 축제할 때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워낙 넓은 곳이라 걸어서 올라가려면 1시간 넘게 걸릴 거리이고, 이 더운 날씨에 걸어갈만한 경사가 아닙니다. 높기도 하고, 아주 넓은 곳이에요.

순환 열차는 15분 정도 간격으로 계속 운행하는 것 같았습니다.

스카이 글라이더는 중간에 내려서 탑승할 수 있고, 다시 탑승하고 꼭대기까지 가야 루지 탑승장입니다.

선선한 날에 왔으면 호수 구경하면서 꽤나 시간을 보냈을 것 같아요.

너무 더운 여름에 방문했어서 최대한 그늘에 있다가 정상에 올라갔습니다.

푸른 들판이 넓은 장소여서 반려동물 데려오기 아주 좋겠다 싶었는데, 의외로 반려동물 출입이 불가하네요. 정상에서 보는 뷰가 아주 좋았습니다. 저는 걸어올라가는 정상보다, 리프트나 기차타고 정상 올라가는 곳이 너무 좋더라고요 하하..

액티비티 종류 및 가격

액티비티 가격
스카이글라이더 30,000원
알파인코스터 20,000원
롤러코스터형 집라인 20,000원
오프로드루지 15,000원
무릉패키지
(스카이+루지)
40,000원
삼화패키지
(알파인+집라인)
35,000원
펀펀패키지
(스카이+루지+집라인+알파인)
70,000원

저는 무릉패키지를 이용했습니다. 루지만 타려고 왔는데, 막상 와서 보니 루지만 타기가 좀 아쉬운 것 같기도 해서요.

스카이 글라이더는 처음 타는 분들은 무서워할 수 있습니다. 안내사항을 잘 듣고 편하게 기대고 있으면 재밌는데, 팔다리에 힘 꽉 주고 버티면 담 걸릴 수 있어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다음에 다시 방문하면 루지만 2번 탈 것 같아요. 스카이 글라이더는 1번이면 족한 것 같습니다.

루지 길이가 1.5km 구간이라 15~20분 정도 탈 수 있어서 좋았어요. 중간에 세워놓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오프로드 도로여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강원도 동해 여행하시는 분들께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