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스타360 액션캠 go3s 영상 데이터 옮기는 퀵리더기 사용 방법

SEO아레나 2024. 8. 26.

액션캠으로 촬영한 영상 데이터를 pc로 옮겨서 후작업을 통해 영상으로 제작하시는 분들이 많을거예요. 물론 인스타360 어플로도 편집이 가능하지만, 요즘은 좀 더 공을 들여서 유튜브 쇼츠, 인스타 릴스에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인스타, 유튜브 숏폼을 주요 타겟으로 하고 있어요.

 

 

 

인스타360 Go3s는 별도 정품 리더기를 통해서 영상을 쉽게 옮길 수 있는데요, 편리하긴 한데 가격이 많이 아쉽긴 합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활용도가 높기에 어쩔 수 없이 구매했네요.

본전 뽑으려고 충분히 잘 사용하고 있지만 구매한 가격을 생각하면 여전히 의문이긴 합니다. 

 

차라리 본품을 살 때 추가옵션으로 할인을 해줬다면 좋을텐데, 다음 Go4를 출시할 때는 좀 개선되었으면 해요.

 

오늘은 이 정품 퀵리더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리더기에 별도의 외장메모리 장착

SD카드 용량 가격
128Gb 1만원대
256Gb 2~3만원대
512Gb 4~6만원대
1Tb 10만원대

 

간단히 원리를 말씀드리면,

액션캠 내장메모리에 촬영된 영상을 리더기를 통해 외장메모리로 옮기는 방식입니다. 

외장메모리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Go3s의 가장 높은 용량이 128Gb이기 때문에 외장메모리는 256Gb 정도로 구매해도 충분하지만, 그래도 또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는 건 아쉽죠.

 

 

 

새로 구매해야 한다면, 2만원대 256Gb 정도만 해도 충분할겁니다.

저는 기존에 있던 512Gb SD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요.

C타입 잭 아래에 SD카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2. Go3s 카메라모듈 분리, 퀵리더기에 장착

 

액션캠을 켠 상태에서 카메라모듈을 분리합니다.

퀵리더기와 카메라모듈에 자력이 있어서 가져다 대면 쉽게 장착이 됩니다.

 

별도로 고정 장치는 없고요, 물리적인 힘을 가하지 않으면 쉽게 떨어지지 않는 정도로 강합니다.

사용 방법 자체는 아주 심플해요.

 

 

3. 액션캠에 퀵리더기 연결

 

퀵리더기 아랫면에는 C타입 단자와 이전 아이폰 충전용인 8핀 라이트닝 단자가 있습니다. 요즘은 아이폰도 C타입으로 출시되기에 몇년 후에는 C타입만 남을 지도 모르겠네요.

 

C타입쪽으로 밀어주고, 측면에 있는 단자를 눌러서 고정시켜줍니다. 이걸 고정하지 않으면, 액션캠에 꽂을 때 C타입 단자가 밀려들어가면서 제대로 연결되지 않아요.

 

 

4. 영상 파일 전송

 

이렇게 액션캠에 연결해주면, 현재 카메라모듈에 몇 Gb, 몇개의 영상을 촬영했는지 알려줍니다. 리더기에 장착한 SD카드의 용량도 얼마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서 파일 전송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모듈에 있는 영상을 SD카드로 옮겨줍니다.

 

 

 

어떤 영상을 옮길 지 선택할 수는 없고, 한번에 전체 이동만 가능합니다. 복사가 아니라 이동이기 때문에 옮기고 나면 카메라모듈은 다시 아무것도 없는 상태가 됩니다.

 

연속적으로 촬영을 많이 해야 할 때 아주 유용할 것 같아요.

영상을 SD카드로 간편하게 옮기고, 다시 연속 촬영을 할 수 있으니까요.

 

 

정품 퀵리더기, 7만원 내고 구매할만한가

 

퀵리더기가 꼭 필수는 아닙니다.

액션캠을 케이블로 PC와 연결해서 옮길 수도 있어요. 아무래도 리더기를 쓰는 것보다는 조금 귀찮을 수 있습니다.

 

저는 구매한 걸 후회하지 않지만, 선뜻 악세사리로 바로 구매하기엔 조금 망설여지는 가격인 건 사실입니다. 저도 굳이 필요한가, 검색해보다가 구매했거든요.

 

저는 여행용으로 Go3s를 2개를 사용하기에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2박 이상 여행갈 때는 특히 잘 사용하고 있어요.

PC 사용할 필요도 없고요.

 

낮에 1080 화질로 촬영하는 분들이라면 128Gb가 차는 일이 많지 않을 것이기에 리더기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좀 귀찮아도 PC를 사용하면 되니까요. 

하지만 4K로 주로 촬영을 하시면 128Gb도 금방 차기 때문에, 리더기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낮에는 대부분 1080으로 촬영하지만, 어두운 실내나 야간에는 4K로 촬영합니다. 

 

중요한 순간에 용량이 다 차서 촬영을 못 하는 상황이 생기면 후회할 것 같아서 구매했어요. 여행을 한 번씩 다니는 분들이라면, 구매를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