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석 연휴 장거리 해외여행, 유럽행 항공권 싸게 사려면 확인해야할 3가지

SEO아레나 2025. 2. 19.

올해 2025년 추석 연휴가 유독 길다고 해요.

 

  • 10월 3일(금) : 개천절
  • 10월 6일(월)~8일(수) : 추석
  • 10월 9일(목) : 한글날
  • 10월 10일(금) : 임시공휴일 가능성 또는 개인휴가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10일 금요일은 직원들의 개인 휴가를 권장하는 회사도 있을거고요.

정부에서 추가적인 임시공휴일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추석연휴 앞뒤로 휴가를 좀 더 붙여서 길게 다녀오고 싶지만, 아쉽게도 길게 휴가를 쓸 수는 없어서 긴 연휴를 활용하려고 해요.

많은 직장인에게 다 해당하는 연휴라 그런지 이미 평소보다 항공권이 2배 이상 비싼 곳도 많습니다. 아직 추석까지 8달 남짓 남았지만 이미 할인 좌석은 거의 다 팔린 상황.

 

항공권을은 딱 출발 1년 전부터 구매할 수 있는데, 부지런하신 분들이 정말 많네요.

 

 

최근에 저는 스위스 왕복 항공권을 175만원에 구매했어요.

1번 경유를 하긴 하지만, 중국 상하이를 경유하는 거라 동선이 복잡하진 않아요. 스위스항공을 타는 건 처음인데 아시아나항공과 같은 스타 얼라이언스 소속 대형항공사입니다.

 

스위스로 가는 편도는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이라 만족하고 있어요ㅎㅎ

추석 연휴가 길다보니 미국이나 유럽 등 장거리 여행을 갈까 말까 고민하다가도 항공권 가격이 너무 비싸서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거예요.

 

최대한 싸고, 좋은 조건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네이버 항공권 가격 비교

 

 

가격비교를 위해서 보통 네이버에서 검색을 많이 하실거예요.

실제로 네이버 항공권이 가격비교를 잘 해주기도 하고, 할인 혜택이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카드사별 혜택도 다양하고, 네이버 항공권에 광고를 하는 항공사, 여행사도 많기에 가장 저렴할 때도 있어요.

이건 매번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항공권이 항상 가장 싼 건 아니니, 네이버만 보고 바로 구매하시는 건 권장하지 않아요.

이런 가격비교 사이트가 좋은 점은 여러 항공사의 다양한 옵션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반적으로 직항, 경유 노선의 금액대를 파악하기 좋아요.

 

 

 

시간이 여유로운 학생의 경우 경유를 2번 이상 하더라도 좀 더 싼 티겟이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이시면 경유는 1회만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경유를 여러번하면 유럽까지 편도로 30시간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고, 체력적으로도 힘들거든요.

왕복 기준 20~30만원 정도 차이라면, 경유 1회까지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2. 구글 항공권

 

  • 특정 나라, 공항이 아니라 지역 전체 검색 가능
  • 광고 없는 평등한 기준 적용

 

아마 구글항공권 사이트는 한번도 이용해보지 않은 분들도 계실거예요. 네이버 항공권도 가격 비교를 잘 해주니까요.

하지만 구글항공권에서도 같이 검색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특히 유럽 중에서도 어떤 국가로 갈 지 명확하게 정해놓은 게 아니라면, 지역 전체를 대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다른 사이트에서는 여러개의 공항이 있는 도시를 한번에 검색할 수는 있지만, 지역 전체에 대한 넓은 범위의 검색은 안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거든요.

 

 

 

이렇게 서울 인천국제공항 출발 기준, 유럽 취항지 전체에 대해 쉽게 가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단지 취항지 이름뿐만 아니라 지도로 위치까지 같이 볼 수 있어서 전체적인 일정을 잡기 좋아요. 모호하게 일정을 잡고 계신 분들은 꼭 활용해보셔요ㅎㅎ

 

아쉬운 점은, 모든 항공사의 최저가 정보를 실시간으로 다 연동하고 있는 건 아니더라고요.

내가 가고자 하는 지역과 인근의 가격대를 알아보기는 좋지만, 여전히 최종 결정을 하기엔 가격이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3.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 유동적인 코드쉐어

 

해외여행을 많이 다녀보신 분들은 의외로 여행사 특가 항공권보다 항공사에서 직접 구매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여행사에서 구매하는게 실제로 최저가인 경우도 있어요.

가격만 보면 경쟁력이 있지만, 환불이나 변경이 어려운 경우가 많고 불가하거나 항공편 일정이 변경되었을 때 빠른 조치를 받는게 어려울 수 있거든요.

 

저도 조금 더 비싸더라도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편입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별도로 할인쿠폰을 주거나 다른 옵션을 볼 수 있기도 해요.

 

 

 

제가 이번에 예약한 스위스에어 기준으로 보자면,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 시 프리미엄 이코노미 등급을 더 싸게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이코노미보다 싼 게 이해가 안 되긴 한데, 상대적으로 자리 여유가 있어서 홈페이지 직접 구매시 혜택을 주는 것 같아요ㅎㅎ

 

가격비교사이트에서는 딱 이코노미석만 기준으로 조회를 하기 때문에 이 옵션이 구글, 네이버 항공권에서는 볼 수가 없었어요.

안그래도 유럽행 노선이 12시간이나 걸리는데, 좀 더 자리 여유가 있는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으로 잘 예약했습니다.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보면, 해당 항공사와 제휴(코드쉐어)를 맺고 있는 다른 항공사와 연계한 노선도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목적지를 정확하게 정했다면, 다양한 경유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10시간에서 20시간 정도 머무르고 가는 항공편도 많습니다.

 

4시간 이상 경유하게 되면 공항 밖으로 나갈 수 있어서 하루 정도 여행하고 싶은 도시가 있다면 일부러 직항보다 경유 항공편을 선택하는 분들도 있어요.

제가 다녀보니 홍콩이나 싱가폴은 12~20시간 정도 경유하면 딱 보기 좋더라고요 ㅎㅎ

 

특히 미국, 유럽 등 장거리 항공권은 어디서 구매하느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크기 때문에 충분히 비교해보고 구매하셔요!

댓글